컨텐츠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취항지 정보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즐거운 여행을 떠나보세요!

독특한 지리환경과 옛 탐라국의 역사가 깃든 섬, 제주

대한민국 남쪽에 위치한 화산섬, 제주도는 독특한 지리환경과 옛 탐라국의 역사와 특이한 민속문화가 깃들어 있어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고유한 특색을 자랑합니다. 지리적으로는 섬 한가운데 우뚝 솟은 한라산을 중심으로 풍부한 동.식물을 거느린 산림과 계곡이 있으며, 기생화산과 분화구, 동굴과 초원 등 오밀조밀한 자연경관이 ... 더보기

현지 시간 PM 04:27
  • 콘센트 220V
  • 화폐 ₩(KRW)
날씨예보

도시소개

독특한 지리환경과 옛 탐라국의 역사가 깃든 섬, 제주
도시소개 이미지

대한민국 남쪽에 위치한 화산섬, 제주도는 독특한 지리환경과 옛 탐라국의 역사와 특이한 민속문화가 깃들어 있어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고유한 특색을 자랑합니다. 지리적으로는 섬 한가운데 우뚝 솟은 한라산을 중심으로 풍부한 동.식물을 거느린 산림과 계곡이 있으며, 기생화산과 분화구, 동굴과 초원 등 오밀조밀한 자연경관이 천혜의 아름다움을 빚어낼 뿐 아니라, 해안 일대가 천연미의 절경을 이룹니다.

이러한 아름다운 절경으로 인해 제주도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자연유산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제주도를 흔히 삼다도(돌, 바람, 여자가 많은 섬)라고 일컫기도 합니다.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제주도의 특성에 따라 제주인들은 숱한 돌덩이를 치워 밭을 개간해 왔습니다. 또한, 제주도는 지리적으로 태풍의 길목에 자리해 있어서 제주인들은 바다와 싸우지 않으면 안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제주의 남자들이 바다로 나가서 어로작업 중 많이 조난, 사망하여 여자가 수적으로 많았던 데 연유합니다.

여행팁

1. 제주의 기후
제주는 온화한 해양성 기후를 가지며, 연 평균 강수량은 1,440㎜ 정도이며, 연 평균기온은 14.7℃ (1월 평균기온 4.8℃ / 8월 평균기온 25.8℃) 입니다.
2. 교통
제주를 구석구석 즐기기 위해서는 차량을 렌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공항 주변에서 바로 렌트하실 수 있으며 성수기에는 반드시 미리 예약하셔야 합니다.
3. 올레길
제주에는 올레길이라는 산책 코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올레길은 제주의 일상적인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호흡할 수 있습니다.
21개의 정규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코스당 적게는 3시간에서 많게는 7시간 이상 소요됩니다.

추천 일정

* 추천일정을 PDF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AM 8:00
제주동문시장

제주시에서 가장 오랜 전통을 지닌 시장입니다. 제주도에서 생산되는 농,수산 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전통 재래시장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어시장에서는 적은 돈으로 푸짐하고 싱싱한 생선회를 맛볼 수 있습니다.

AM 10:00
국립제주박물관

따뜻한 제주 초가를 본뜬 둥그스름한 지붕은 제주의 향토색을 잘 반영한 느낌을 줍니다. 이 곳에서는 제주에서 출토된 고유의 문화유산을 한자리에 모아 일목요연하게 전시하고 있습니다.

AM 11:30
협재해수욕장

물이 맑기로 소문난 해수욕장 입니다. 조개 껍질이 많이 섞여 있는 하얀 모래와 얕은 수심으로 가족해수욕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모래밭 뒤쪽에는 소나무 숲이 울창하여 야영을 할 수 있습니다.

PM 2:00
중문관광단지

제주도 서귀포시에 조성된 세계적 수준의 종합 관광 휴양지 입니다. 단지 안에는 천제연폭포와 식물원, 수족관 등의 다양한 관광지가 모여 있으며, 다양한 숙박시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AM 9:00
천지연 폭포

높이 22m, 폭 12m에 이르는 폭포가 절벽 아래로 웅장한 소리를 내며 세차게 떨어지는 모습이 장관입니다. 천지연 폭포 계곡에는 담팔수 나무(천연기념물 제163호)가 자생하고 있고, 다양한 희귀식물들이 모여 있습니다.

AM 10:30
쇠소깍

깊은 수심과 용암으로 이루어진 기암괴석, 그리고 울창한 소나무 숲이 조화를 이루며 새소리만이 나그네를 반기는 정적인 공간입니다. 섭씨 18도의 용출수를 유지하므로 가을에 뛰어들더라도 차갑지 않습니다. 이 곳은 제주도에서 가장 오래 전에 분출한 조면암이 분포하는 지역으로 학술적으로도 가치가 높습니다.

PM 12:00
주상절리

주로 현무암질 용암류에 나타나는 기둥모양의 수직절리로서 두꺼운 용암(약 섭씨 1100도)이 화구로부터 흘러나와 급격히 식으면서 발생하는 수축작용의 결과로서 형성됩니다. 중문관광단지의 주상절리는 높이가 30~40m, 폭이 약 1km 정도로 한국 최대규모입니다.

PM 2:00
용머리 해안

해안의 언덕 모양이 마치 용이 머리를 틀고 바다로 들어가는 모습과 닮아 용머리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돌계단을 내려서면 사암이 굳어서 수천 만년 동안 쌓이고 쌓여 층층으로 이루어진 해안절벽이 그야말로 절경입니다.

PM 3:00
제주민속촌

제주민속촌은 19세기 제주도 특유의 생활풍속이 생생히 살아 있는 현장입니다. 또한, 민속촌 내의 장터에서는 다양한 제주의 옛 음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AM 7:30
성산일출봉

제주도에 있는 수 많은 오름들과는 달리 물 속에서 마그마가 분출하여 생긴 화산체 입니다. 정상에 오르면 넓은 분화구를 볼 수 있으며, 이 분화구 둘레에는 99개의 봉우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2007년 UNESCO 세계 자연유산으로 선정되었습니다.

AM 10:00
섭지코지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한 해안풍경이 아주 아름답습니다. 봄이 무르익는 4월 무렵에 노란 유채꽃으로 장관을 이루며, 언덕 위 풀밭에서 유유자적 풀을 뜯는 제주 조랑말들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경관이 매우 아름다워 영화나 드라마가 많이 촬영되기도 합니다.

PM 1:00
우도

성산항에서 배를 이용하여 15분이면 갈 수 있으며, 우도는 제주의 축소판으로 가장 제주다운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도봉에 오르면 우도의 풍경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자전거를 타고 2~3시간이면 이 아름다운 섬 전체를 샅샅이 둘러볼 수 있습니다.

AM 9:00
김녕미로공원

키 큰 나무사이로 샛길이 만들어져 있어 한 번 들어가면 어디로 나와야 할 지 헷갈리게 하는 미로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힘을 합쳐서 미로를 탈출해 보세요.

AM 11:00
만장굴

약 13km의 길이로 용암동굴 시스템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긴 것으로 공인되고 있습니다. 희귀한 생물이 서식하여 학술적으로 매우 높은 가치가 인정되고 있습니다. 특히 화산 발생 시 용암분출로 형성된 '돌거북' '돌기둥' '날개벽' 등은 신의 조화인양 보는 이로 하여금 경탄을 금치 못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PM 1:00
올레길

총 21개의 코스, 약 420km의 길이로 이루어진 걷기 여행코스 입니다. 제주도의 일상적인 아름다움을 감상하실 수 있으며, 모든 코스를 완주하기 위해서는 부지런히 걸어도 약 3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AM 7:00
한라산

제주도의 중심에 있는 해발 1,950m의 활화산입니다. 남한에서 제일 높으며, 정상에는 백록담이라는 이름의 분화구가 있습니다. 주변에는 많은 분화구인 '오름'이 있으므로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어두워지면 길을 잃는 사고가 많으므로 코스 별, 계절 별 통제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상까지 오르기 위해서는 아침 일찍 출발하셔야 합니다. 한라산 등반은 어렵진 않지만, 코스가 매우 길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러므로, 멋진 풍경과 함께 하기 위해서는 관음사 코스로 올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지 영상

유명 관광지의 아름다운 풍경부터 구석구석 작은 골목길까지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여행지의 다양한 모습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360˚ VR영상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여행지 영상

제휴사명

혜택

이용가능 탑승권

이용 안내

제휴사 소개

주소/지점 정보 및 연락처

기타 참고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