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취항지 정보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즐거운 여행을 떠나보세요!

경제, 문화의 중심도시 뉴욕

뉴욕 시는 미국 북동부에 있는 뉴욕 주의 남쪽 끝에 위치한 도시이며, 인구수는 약 850만 명으로 미국에서 인구가 가장 많고 인구 밀도가 가장 높은 도시입니다. 뉴욕 시의 중심인 맨해튼에는 초고층 빌딩들이 뉴욕의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을 만들고 있습니다. 미국을 대표하고 뉴욕을 상징하는 조형물인 자유의 여신상이 뉴욕 항으... 더보기

현지 시간 AM 03:21
  • 콘센트 110V
  • 화폐 $(USD)
날씨예보

도시소개

경제, 문화의 중심도시 뉴욕
도시소개 이미지

뉴욕 시는 미국 북동부에 있는 뉴욕 주의 남쪽 끝에 위치한 도시이며, 인구수는 약 850만 명으로 미국에서 인구가 가장 많고 인구 밀도가 가장 높은 도시입니다. 뉴욕 시의 중심인 맨해튼에는 초고층 빌딩들이 뉴욕의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을 만들고 있습니다.

미국을 대표하고 뉴욕을 상징하는 조형물인 자유의 여신상이 뉴욕 항으로 들어오는 배들을 반겨주고, 102층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맨해튼의 마천루를 내려다볼 수 있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저 멀리 허드슨 강 너머 뉴저지까지의 조망을 보여주고, 도심 한복판에 인공으로 조성된 3.4 평방 킬로미터의 센트럴파크는 빌딩 숲의 답답함에서 살짝 벗어나 자연을 즐기고 일상에서 한발 물러서는 여유로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세계 최고 명품 샵들이 늘어선 5th Avenue를 걸어가면서 부자가 된 듯한 환상에 빠지기도 하고, 타임스퀘어에선 화려한 광고 영상의 황홀경 속에 다른 세계에 있는 착각을 느끼며, 수년간 장기 공연 중인 라이온 킹, 위키드와 같은 세계적인 수준의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뉴욕입니다.

뉴욕은 외교, 금융, 상업, 푸드, 패션, 공연, 예술 등의 분야에서 세계의 최고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세계적인 도시이며, 이런 세계적인 수준을 맛보기 위해 매년 5500만 명 이상의 외국인 및 미국인들이 뉴욕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여행팁

1. 뉴욕의 기후
사계절이 뚜렷하며 겨울은 추운 편이나 1월 평균기온이 0℃이고 영하로 기온이 내려가는 날이 연평균 75일 정도로 한국보다는 따뜻한 편입니다. 여름은 평균 최고 기온 26~29℃로 고온 다습한 편이며, 봄과 가을은 기온 차가 심하지만 대체로 습도가 낮아 쾌적합니다.
2. 뉴욕의 전압
뉴욕의 전압은 120V/60Hz이며 한국의 110/220V 겸용 전자제품이 사용 가능하나 콘센트가 달라서 한국에서 올 때 어댑터를 가지고 오거나 중간 플러그가 필요합니다.
3. 뉴욕의 팁/계산 문화
뉴욕은 미국의 다른 지역보다 팁이 후한 편입니다. 음식점에서 식사 후 카드나 현금 지불 전에 종업원이 가져오는 주문내역서에 팁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포함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Take-out의 경우 팁이 필요 없으며, 식당이나 상점마다 카드 결제 최소 금액 제한이 있거나 현금 계산만 가능한 곳도 있으니 이용 전 확인하세요.
4. 도보/대중교통 이용 시
Avenue는 한 블락 이동 시 도보 6~7분, 동서로 배치된 Street은 3~4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참고로 개찰 후에도 지하철과 버스, 버스와 버스 간에는 2시간 내 무료 환승이 가능합니다.
5. 계절별 스페셜 이벤트 즐기기
여름에는 레스토랑 위크에 고급 레스토랑을 저렴하게 이용하고 가을에는 유명한 추수감사절 퍼레이드를 관람하시고 이튿날 최대 세일 기간인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도 즐겨보세요. 겨울에는 유니온스퀘어와 콜럼버스 서클 등지에 할리데이 마켓이 들어서고, 락커펠러 센터에서는 초대형 트리 점등식이 열리며, 센트럴 파크를 비롯한 여러 곳에서 야외 스케이트 장이 개장합니다. 타임즈 스퀘어에서 신년 전야를 맞는 것도 평생의 잊지 못할 순간이 될 것입니다.

추천 일정

* 추천일정을 PDF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AM 10:00
자유의 여신상

미국 독립 100주년을 기념하며 프랑스에서 기증한 자유의 여신상은 오늘날까지도 자유와 민주주의, 그리고 뉴욕을 대표하는 상징입니다.

AM 11:30
월 스트리트

세계 금융의 중심지 월 스트리트에서 본격적인 맨해튼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PM 12:30
그라운드제로 / 911 메모리얼 파크

911 테러가 발생했던 역사의 현장에서 전 세계에서 온 추모객들과 함께 사고의 희생자를 기리고 유가족을 위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PM 1:30
센추리21 백화점

뉴욕 시내에서 아울렛의 할인 가격으로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PM 3:00
차이나타운

중국 이민자들이 자신들만의 삶의 터전과 고유한 문화를 지켜나가는 차이나타운에서 진정한 중국 본토 음식을 즐겨 보세요.

PM 4:00
리틀 이탈리아

소박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이탈리아 전통 피자 및 파스타 레스토랑들이 성업 중입니다.

PM 5:00
이스트 빌리지

일본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어 일본 음식점이나 이자카야, 게임, 만화 관련 가게들이 심심치 않게 보이는 곳입니다.

AM 10:00
소호

이 곳은 단연 뉴욕 최고의 패션 중심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대중적인 중저가 브랜드부터, 유명 디자이너들의 명품 샵이 모여있어 쇼핑이 편리합니다. 또한, 예술가들이 집결해있던 동네였던 만큼 독특한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PM 12:00
워싱턴 스퀘어 파크

미국의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의 취임 100주년을 기념하며 세워진 거대한 ‘워싱턴 아치’, 파리의 개선문과 닮은 모습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PM 1:00
그린위치 빌리지

아름다운 가로수와 고풍스러운 브라운 스톤, 귀여운 상점과 레스토랑이 사이사이 자리 잡고 있어, 평화롭고 여유로운 뉴욕의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PM 2:30
미트패킹 디스트릭트

몇십 년 전까지만 해도 대형 정육 포장시설이 밀집해있던 이 곳에 유명 디자이너 숍이나 부티크 호텔, 레스토랑과 클럽들이 들어서며 뉴욕 최고의 멋쟁이들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PM 3:30
첼시 마켓

과자공장이었던 오래된 건물이 고급 식료품 가게와 다양한 맛집으로 재구성되어 마켓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PM 4:30
하이라인 파크

버려진 고가 철도를 환경친화적인 생태공원으로 탈바꿈시킨 발상의 전환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뉴욕 첼시와 강 건너 뉴저지의 풍경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PM 5:30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뉴욕의 상징인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높이 448 m, 102층의 위엄을 자랑 합니다. 이로 인해, 뉴욕의 야경을 감상하고자 하는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이기 때문에 대기 시간을 줄이려면 가급적 주말은 피하시기를 권장합니다.

PM 7:00
케이타운

뉴욕 여행 중 한국의 음식이 그리울 때는 맨해튼의 한인타운, K-town을 찾아가 보세요. 고깃집, 분식집, 빵집, 노래방, 포장마차까지 한국의 맛집들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모습입니다.

AM 9:00
센트럴파크

바쁘게 돌아가는 도심 속 축복과도 같은 센트럴파크는 뉴요커와 여행자들에게 평온한 휴식과 자연의 여유로움을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AM 10:00
뉴욕 현대 미술관(MoMA)

근현대 미술 거장들의 작품이 총망라되어 있는 곳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현대미술관입니다.

PM 1:00
5번가

최고의 명품 샵과 고급 백화점에 대중적인 브랜드까지 ‘세계의 패션 전쟁터’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의류, 잡화가 밀집한 쇼핑 거리입니다.

PM 3:00
록펠러 센터

GE 본사와 NBC 스튜디오, 아틀라스 조각상과 초대형 크리스마스트리 및 겨울에 개장하는 아이스링크로 유명합니다. GE 빌딩의 Top of the Rock은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전망대이며,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PM 4:30
그랜드 센트럴 역

미국에서 가장 웅장하고 아름다운 건축물로 손꼽히는 그랜드 센트럴 역은 수많은 영화와 미디어에 등장해 뉴욕을 대표하는 명물입니다.

PM 5:00
뉴욕 공립 도서관

세계 5대 도서관 중 하나인 뉴욕 공립 도서관은 5천만 권 이상의 장서와 희귀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보나르 양식의 건축물로서도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PM 5:30
브라이언트 파크

바쁜 뉴요커들의 쉼터로 각광받는 이곳은 높게 우거진 나무와 넉넉히 배치되어 있는 의자와 테이블, 귀여운 회전목마가 인상적이며, 사방이 마천루로 둘러싸여 있어 도심의 초록 오아시스와도 같은 느낌을 줍니다.

PM 6:00
타임즈 스퀘어

뉴욕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항상 수천 명의 관광객이 북적이는 곳입니다. 어마어마한 크기와 현란함을 자랑하는 전광판이 압도적이지요. 또한, 세계적인 명성의 브로드웨이 뮤지컬 극장들이 밀집해 있습니다.

여행지 영상

유명 관광지의 아름다운 풍경부터 구석구석 작은 골목길까지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여행지의 다양한 모습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360˚ VR영상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여행지 영상

제휴사명

혜택

이용가능 탑승권

이용 안내

제휴사 소개

주소/지점 정보 및 연락처

기타 참고사항